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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2017년도 자동차 업체들의 글로벌 실적
2017년도 자동차 업체들의 글로벌 실적은 그리 좋지 못했다.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는데 반해 시장은 전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로 달려가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비용마저 투자해야 했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 및 기아자동차는 주력으로 삼고 있는 몇몇 국가
김종율 기자   2018-06-28
[국내] 국내 자동차 생산: 2018년 1분기 962만대
2018년 1분기, 국내 업체에 의한 자동차 생산은 96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7.5% 감소했다. 올초 업체들은 신년사를 통해 대내외적인 여건이 좋지 않아 시장에 보수적으로 접근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바 있는데, 그것이 현실로 다가온 것이다. 1분기
김종율 기자   2018-05-29
[국외] 폴란드의 자동차 신차시장 동향
2017년도 폴란드 시장에서의 신차등록대수는 승용차가 486,352대로 전년 대비 16.9% 성장했고, 3.5t 이하 승합차가 60,989대로 전년대비 2% 성장했다. 승용차 부문에서는 기업용 승용차가 개인용 승용차 보다 약 2.3배 많이 팔렸다. 기
편집부 기자   2018-05-29
[국외] 우리가 필리핀의 대표기업이다
필리핀의 경제 일간지인 Business World는 매년 회계법인 감사 자료에 근거하여 매출액 기준, 필리핀 TOP 1000개 기업을 발표하는데, 지난 1월에도 2016년 기준으로 필리핀 기업 TOP 1000 순위를 발표했다.자료에 따르면 TOP 10
김종율 기자   2018-05-29
[국내] 현대/기아, 올해는 어떻게?
최근 현대/기아자동차는 연초 설정한 판매 목표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여러 조건이 맞지 않아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몇 년동안 지속되고 있다는 게 문제이다. 올해는 과연 어떻게 될까?2017년도에 현대차는 450.5만대
김종율 기자   2018-04-27
[국외] USD 1월 자동차 판매량, 130만대
2018년 1월, 미국시장에서 판매된 신규 자동차는 130.2만대로, 전년 1월 133만대에 비해 2.4% 감소했고, 지난달(2017년 12월) 대비 12.7% 증가했다. 업체별로 전년 1월과 비교했을 때 토요타(+4.5%), 스바루(+3.8%), V
편집부 기자   2018-04-27
[국외] 도약하는 브라질의 자동차시장
브라질이 시행하고 있는 Inovar-Auto 프로그램에 따라 브라질 현지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브라질 자국산 부품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감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6년간 시행된 Invoar-Auto 프
편집부 기자   2018-04-27
[국외] 중국 자동차의 힘: 9년 연속 생산량·판매량 세계 1위
중국이 2017년에도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에서 세계 1위를 고수, 9년 연속 글로벌 No.1의 위력을 과시했다. 2017년 생산량은 2902만 대, 판매량은 2888만 대였다.로컬브랜드 강세2017년도에 중국시장에서의 승용차(세단+SUV+MPV) 판
편집부 기자   2018-04-27
[국내] 2017년도 국내 자동차 산업: 생산·내수·수출 ‘모두 감소’
2017년도 국내 자동차산업은 수량기준으로 생산(-2.7%), 내수(-1.8%), 수출(-3.5%)이 소폭 감소했다. 그만큼 상황이 별로 좋지 않았다는 것을 방증한다.생산: 내수와 수출의 동반 부진으로 인해 전년대비 2.7% 감소한 411만 5천대에
김종율 기자   2018-04-09
[국외] 멕시코의 자동차산업
멕시코는 자국 자동차 브랜드를 갖지 못하고 있다. 대신 GM·포드·닛산 등 다양한 자동차 업체들이 공장을 짓고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멕시코의 내수시장이 아니라 대미 수출을 목적으로 이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다.이런 이유로 멕시코
김종율 기자   2018-04-09
[국외] 獨 자동차 시장: 디젤 지고, SUV 뜬다
2017년 독일의 승용차 시장은 344만 대가 판매되어 전년대비 2.7% 증가했다. 전년 4.5%의 증가율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나름 선방한 것은 사실이다. 판매 1위 차종은 전년대비 3.3% 감소한 VW의 골프(Golf)가, 이어 VW의 파사트(Pas
김종율 기자   2018-04-09
[국내] 시선집중: 결론은 하나, 기-승-전-‘전기자동차’
세계 전기자동차 시장은 2017년에 120만대(54% 성장)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180만대(50% 성장)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시장은 보조금 삭감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은 혁신적인 신차가 수요를 자극하고 있다
김종율 기자   2018-04-09
[국내] 2017년 말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2253만 대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12월 말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 누적 등록대수가 2016년도보다 72만 5천 대(3.3%) 늘어난 22,528,295대로 집계됐다. 우리나라 인구 2.3명당 자동차 1대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전체 자동차의
김종율 기자   2018-02-26
[국내] 한국 자동차 부품 회사들의 최근 동향
자동차는 철강·비철금속·고무·합성수지·유리/섬유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2만 여개의 부품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자동차 부품들의 품질·가격·기술 등은 완성차 업체들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각 부품을 공급하는 곳은 수천 개에 달하지만 주식
편집부 기자   2018-01-29
[국외] 업체별·대륙별 자동차 시장 동향
2018년도 자동차 산업은 ▲저성장 ▲경쟁심화 ▲이종산업의 침투 등으로 요약된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연간 2%~3% 성장에 머물 것으로 전망되므로, 포화된 시장을 두고 업체간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것이 뻔해지기 때문이다. 그나마 새로운 활력을 줄
김종율 기자   2018-01-29
[국외] 국가별 인기 'No.1' 자동차 모델
편집부 기자   2018-01-29
[국내] 현대·기아의 전기자동차 스토리텔링
현대/기아가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부쩍 힘을 쏟고 있다. 2017년부터 친환경차 전용 모델을 출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도 EV와 FCEV 모델을 추가로 선보인다. 2018년도 친환경차 시장의 동향과 현대차 그룹의 전략을 둘러본다. 전기차로 대변되는
김종율 기자   2018-01-29
[국외] 2016년도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매출 순위
편집부 기자   2018-01-02
[국외] 대세는 모빌리티 서비스: 자동차 업체들의 헤게모니 싸움은 시작됐다
새로운 생태계라고 불리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점하기 위한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한치의 양보도 없다. 그 이유는 OEM 중심의 헤게모니가 새로운 생태계인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에서는 더이상 통하지 않기 때문이다. 완성차 업체의 경우 안전/편의
김종율 기자   2018-01-02
[국외] IT·부품업체·자동차업체들의 자율주행 자동차 대응 전략
자동차 제조업체나 IT업체들은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에 매진하고 있다. 큰 로드맵은 분명 거기에 맞춰져 있다. 그들은 도대체 어떤 모습을 그리며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을 걸어가고 있을까?IT 및 부품업체, 그리고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향후 방향을 말할
김종율 기자   2018-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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