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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외] 영국의 자동차 및 관련 부품 산업 현황
유럽에서 자동차 산업이 가장 발전한 곳은 단연 독일이다.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 봐도 그건 유추되는 상황이다. 독일과 더불어 영국도 자동차 산업이 꽤 발전한 곳으로 평가된다. 영국에는 메이저 프리미엄 자동차회사 및 스포츠카 제조업체
편집부 기자   2019-02-01
[국내] 중소형 자동차 부품 업체들의 매출
국내를 대표하는 중소형 자동차 부품 업체들의 실적은 어떻게 될까? 가장 최근인 2018년 3분기를 기준으로 봤을 때, 여전히 웃을 수 없다. 76개 업체를 대상으로 보면, 영업적자 업체가 30개에 달했기 때문이다.
편집부 기자   2019-02-01
[국내] 자율주행에 대한 이모저모: 관련 업체들의 동향 및 시장현황
자율주행 기술이 언제 어디까지 발전할 지는 사실 미정이다. 업체들이 심혈을 기울여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바, 항간에서는 2020년 이후 4단계, 즉 특정 조건에서 자율주행이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론 일반 사람들이 4단계의 자율
편집부 기자   2019-02-01
[국외] 눈으로 살펴보는,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 동향
전세계 친환경차(xEV) 시장은 2017년 기준 전체 자동차 판매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이후 2020년에는 5.1%, 2022년에는 8.7%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로는 중국이 친환경차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되는데, 2022년 기준
편집부 기자   2019-02-01
[국내] 눈으로 살펴보는, 글로벌 친환경차 시장 동향
편집부 기자   2018-12-25
[국내] 현대/기아의 모델별*공장별 출하대수
현대/기아 자동차가 공장을 갖고 있는 미국·유럽·중국 등에서는 어떤 자동차 모델이, 얼마나 생산되고 있을까? 글로벌 3대 시장으로 불리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물량이 현대/기아 자동차의 활동을 대변하는 바, 그 수치를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듯싶다.자료정리
김종율 기자   2018-12-25
[국내] 전기자동차 시대, 단지 시기의 문제일 뿐 '반드시 온다'
미국에서 2018년 상반기에 판매된 친환경 자동차는 28만대 정도로, 2017년 26.5만대에 비해 소폭 상승하는 데 그쳤다. 그만큼 아직 시장을 제대로 형성하지 못했다는 방증이다. 업계에서 말하는 친환경 자동차의 종류를 보자면, FCEV(Fuel C
김종율 기자   2018-12-25
[시장동향] 절대강자 없는 중국의 친환경자동차 시장
2018년 상반기 중국의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B112% 증가한 35만9000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 세계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의 50%에 해당된다. 이같은 물량을 자랑하는 중국의 신에너지 승용차 판매량은 한국일본 및 기
김종율 기자   2018-11-12
[국내] 수소전기차의 현황 및 관련 기술 동향
수소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 이런 기대가 묻어나는 것은 2020년경부터 일본 완성차들의 수소전기차 2세대 모델이 출시되고 BMW·벤츠 등 글로벌 완성차들도 수소전기차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잡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 갈 길
편집부 기자   2018-11-12
[국외] SUV: 4륜 구동 시스템을 끌어안다
SUV 시장이 확대되기 시작한 것은 2016년도부터이다. 이 기세가 작년에도 올해에도 멈추지 않고 있다. 미국시장의 경우, 경트럭 비중이 이미 70%에 육박할 정도이다. 그래서 올해를 기준으로 현대/기아차의 SUV 비중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편집부 기자   2018-11-12
[국내] 현대·기아: 신규투자-인재영입-신기술개발 동향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비전에 비교적 소극적이란 평가를 받아온 현대차그룹은 2017년 하반기 이후 투자-제휴를 비롯, 외부에서의 인력영입 등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북미·유럽 및 아세안 지역에 모빌리티, 자율주행, 친환경
편집부 기자   2018-11-12
[국내] 국내 중소형 부품사들의 실적
국내 중소형 자동차 부품사 75개의 합산 영업이익은 3653억원으로, 7분기만에 개선됐다. 이는 현대/기아차의 중국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그 수혜를 입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종율 기자   2018-09-28
[국내] 국내 자동차 업체들,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을 톺아보다
2017년 상반기에 국내 자동차 업체들은 힘든 시기를 보냈다. 국내외적으로 밀려온 악재들에 시달리며 허덕였다는 표현이 맞을 듯하다. 상반기가 지난 이 시점, 더 우려스러운 것은 하반기에도 시장이 녹록치 않을 것 같다는 점이다. 이런 환경 속에서 현대자
김종율 기자   2018-09-28
[국외] 중국의 전기차용 배터리 기업들: 삼성SDI·LG화학을 위협한다
중국의 전기차 배터리 업계가 과잉 생산으로 바짝 긴장하고 있다. 현재도 정부 지원책에 의존하여 생존하고 있는 기업이 다수인데 여기에 시장 과열까지 겹칠 경우, 2020년을 전후해 전체 기업 중 90%가 위기를 맞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리 | 오토모티브
편집부 기자   2018-09-28
[국외] 상반기 중국의 자동차 시장동향
중국은 연간 판매량이 2900만 대에 달하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다. 2017년도 중국 시장에서 판매된 자동차는 2888만 대로, 이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9년간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실적이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17년 말
편집부 기자   2018-09-28
[국외] 중국의 집적회로 분야 반도체산업 현황
2017년 세계 반도체 판매액은 408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0.6% 성장했다. 그중에서 집적회로 분야가 3402억 달러로 83%의 비중을 차지했다. 2017년 기준, 중국의 집적회로산업 매출액은 5411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4.8% 증가했으며,
편집부 기자   2018-09-28
[국외] 이탈리아 자동차 시장, 소형차·SUV가 트랜드 주도
이탈리아 자동차 산업 협회(ANFIA)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자동차 시장은 신차 등록 기준으로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15.8%와 15.9% 성장했으며, 2017년에도 7.9% 성장했다. 연료별 판매에서는 디젤과 휘발유 차량은 전년과 비슷하게 성
편집부 기자   2018-08-29
[국내] 2018년 상반기 국내 자동차 산업
올 상반기 자동차 산업은 한국지엠(GM)의 구조조정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생산(-7.3%), 내수(-0.3%), 수출(-7.5%)이 모두 감소했다. 국내외적으로 여러 상황이 좋지 않아 전년동기 대비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는 것이 업계분석이다. 생산
김종율 기자   2018-08-29
[국외] 2017년도 자동차 업체들의 글로벌 실적
2017년도 자동차 업체들의 글로벌 실적은 그리 좋지 못했다.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는데 반해 시장은 전기 및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로 달려가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비용마저 투자해야 했기 때문이다. 특히 현대 및 기아자동차는 주력으로 삼고 있는 몇몇 국가
김종율 기자   2018-06-28
[국내] 국내 자동차 생산: 2018년 1분기 962만대
2018년 1분기, 국내 업체에 의한 자동차 생산은 96만대로, 전년 동기대비 7.5% 감소했다. 올초 업체들은 신년사를 통해 대내외적인 여건이 좋지 않아 시장에 보수적으로 접근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바 있는데, 그것이 현실로 다가온 것이다. 1분기
김종율 기자   2018-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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