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칩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상태바
싱글 칩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 편집부 기자
  • 승인 2019.02.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더라도 운전자들은 스마트폰과 동일한 터치감을 유지하기를 기대한다. 그러나 차내 터치스크린은 엄격한 헤드 임팩트 및 진동 테스트의 통과를 위해 두꺼운 커버 렌즈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터치 인터페이스 성능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스크린이 커질수록 AM 라디오와 차량 접근 시스템 등의 타 주파수를 방해할 가능성이 커지며,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최신 차량용 정전식 터치 시스템 설계에서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된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최대 20인치의 터치스크린까지 지원하는 새로운 싱글 칩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설명에 의하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세련되고 날렵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위해 대시보드의 기계식 스위치를 스크린으로 대체함에 따라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동작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MXT2912TD와 MXT2113TD 디바이스들은 터치 시스템의 무결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자체 센서 진단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이러한 스마트 진단 기능은 ISO 26262 승용차 기능 안전 규격에 정의된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분류 인덱스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www.microchi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