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층 제조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상태바
적층 제조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 편집부 기자
  • 승인 2019.02.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3D 프린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왜곡 (distortion)을 예측할 수 있는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AM)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멘스의 엔드-투-엔드 적층 제조 솔루션과 통합되어 제공된다.

신규 AM 프로세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심센터(Simcenter) 포트폴리오에 기반한다. 디지털 트윈을 통해 프린팅 전에 빌드 프로세스(build process)를 시뮬레이션하고, 프린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을 예측한다. 이후 자동으로 수정된 형상(geometry)를 생성해 왜곡을 보완한다.

일반적으로 금속 부품을 3D 프린팅할 때, 프린트 레이어 융합에 사용되는 방법은 열 발생이 수반된다. 레이어가 쌓임에 따라 잔류열로 인해 프린터 내부에 있는 부품이 열변형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이는 부품 내 구조적 문제와 프린트 중단과 같은 다양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문제로 여러 프린트가 실패하게 되고 ‘처음부터 올바른’ 프린트를 하기가 대단히 어려워진다. 하지만 지멘스의 프린팅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으로 이러한 문제의 상당 부분을 완화할 수 있다. 

지멘스PLM 소프트웨어 www.siemens.com/plm/additivemanufacturi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