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차량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
상태바
범용 차량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
  • 최광열 기자
  • 승인 2019.04.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런트 오토모티브 콤TT … 다양한 테스트 시스템 지원

차량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가 차량 내부 네트워크의 멀티버스(Multibus)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범용 테스트 플랫폼 ‘스파이런트 오토모티브 콤TT(Spirent Automotive ComTT)’를 출시했다.

설명에 의하면 자동차 OEM 업계가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CAN(Controller Area Network), CAN FD(CAN with Flexible Data-Rate),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같은 전통적 기술들은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

스파이런트가 이번에 개발한 새로운 범용 플랫폼은 전통적 차량 내부 네트워크는 물론 차량용 이더넷의 적합성 및 성능을 테스트한다.

설명에 의하면, 차량용 이더넷을 검증하는 데에는 새롭고 복잡한 여러 방법론을 필요로 한다. 응용 계층의 기능성 및 적합성을 검증하려면 오픈(OPEN) TC8/11, 아브뉴(Avnu) AVB, RFC2544/2889 등 네트워크 계층과 연관된 테스트 기준을 거쳐야 하며, 차량용 이더넷과 전통 네트워크 간의 ‘게이트웨이 테스트’는 여전히 넘어야 할 산이다.

현재 엔지니어들은 ECU(Electronic Control Units)와 게이트웨이를 검증하기 위해 두 가지의 다른 테스트 플랫폼을 이용한다. 전통 버스 기술 테스트 플랫폼과 이더넷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이 그것이다. 스파이런트의 오토모티브 콤TT는 두 테스트 방법론을 하나로 결합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테스트 시스템을 지원하는 첫 플랫폼이다.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 스파이런트 자동차사업부 마케팅 및 사업개발 이사는 “스파이런트의 오토모티브 콤TT는 범용 스위치-네트워크의 테스트 접근법을 바탕으로 데이터 로깅 및 분석, ECU 시뮬레이션 및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요 비용을 줄이는 한편 테스트 주기와 제품 출시 속도를 가속화한다”고 설명했다.

스파이런트 www.spiren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