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마킹 선도 기업, SIC마킹
상태바
3D 마킹 선도 기업, SIC마킹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9.03.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산업에서도 제품의 이력관리가 중요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련 기술들도 다변화되고 있다. 제품의 이력을 관리하기 위한 대안으로는 바코드, 마킹, 프린트 등 여러 방법이 있는데, 이들 중에서 마킹이, 특히 3D 마킹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 SIC 마킹은 대표적인 기업으로 통한다. 이 회사는 영구 마킹 솔루션과 산업용 컴포넌트의 이력을 관리하기 위한 자동식별 솔루션을 개발하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30년 이상 도트핀, 스크라이빙, 레이저 기술 분야에서 다양한 마킹 머신을 설계해 왔다.

SIC마킹이 출시한 제품들은 광범위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지만, 자동차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작년 말 프랑스의 리옹에서는 CARA(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유럽 클러스터)가 주관하는 제4회 오토모티브 테크데이(Automotive Techdays)가 열렸는데, 여기서 SIC 마킹(SIC Marking)은 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만큼 SIC마킹이 출시한 솔루션이 자동차 분야에서 높게 평가받은 것이다.

자동차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SIC마킹의 대표적인 제품은 마이크로 안전 인클로저를 갖춘 올인원 소형 레이저 마킹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표준을 준수할 뿐 아니라, 옵션으로 새로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에 적합한 임베디드 3D 측정 시스템도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