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부사장, "키사이트가 5G 기술의 빠른 준비 지원"
상태바
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부사장, "키사이트가 5G 기술의 빠른 준비 지원"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9.04.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기술은 키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든 업계가 관심을 갖는 기술이다. 5G는 세상을 바꿀 힘이 있으며, 차세대 먹거리도 제공할 수 있다. 그래서 중요하고, 그래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무선테스트사업부 부사장)

키사이트코리아가 4월 16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키사이트 5G Summit 2019 서울(Keysight 5G Summit 2019 Seoul)’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키사이트는 5G 상용화를 위한 종합적인 5G 테스트 솔루션과 최신 무선 기술 및 업계 트렌드를 소개했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키사이트 무선테스트사업부 부사장

이 행사와 함께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키사이트의 카일라시 나라야난 무선테스트사업부 부사장은 “키사이트 5G Summit 2019 서울 행사는 키사이트가 주목하는 분야의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업계 동향도 함께 공유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키사이트가 최근 가장 주목하고 있는 기술은 5G”라며, “그래서 이번 행사의 대주제 역시 5G다”라고 말했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무선테스트사업부 부사장이 말한 것처럼 5G 기술은 인공지능과 더불어 지금 현재의 업계를 가장 강타하고 있다. 혹자는 “향후 10년 이상 업계를 먹여 살릴 기술”이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한다.

5G 서비스는 올 하반기부터 서비스가 점차 개시되어, 내년이면 다수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각국은 조금이라도 빨리 5G 서비스를 개시하여 ‘선점’의 효과를 노리고자 한다.

이에 발맞춰 이번 행사에서 키사이트는 업계 최초로 2GHz 대역폭 및 최대 44GHz 주파수 통합형 듀얼 채널로 지원하는 벡터 신호 발생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새로운 5G 기술의 등장으로 더 넓어진 mmWave 스펙트럼 대역폭, 방대한 MIMO, 빔 포밍 등의 복잡성을 해소시킨다.

키사이트는 또한 초기 설계와 검증부터 통신사업자 적합성 평가 및 제조까지, 사용자가 5G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돕는 최신 5G 솔루션들도 소개했다.

키사이트 VXG 마이크로웨이브 신호 발생기

 

소개된 솔루션들은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5G UE 및 기지국 제조 테스트 솔루션’, ‘5G mmWave 파형 생성 및 분석 테스트베드’,‘PROPSIM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 및 ‘Nemo Outdoor 5G NR 드라이브 테스트 솔루션’이다.

카일라시 나라야난 무선테스트사업부 부사장은 이들 제품에 대해 “5G 서비스를 준비하는 많은 업체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비”라고 강조했다.

키사이트가 발표한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은 고도의 통합형 시그널링 테스트 플랫폼인 E7515B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5G 디바이스의 초기 개발부터 검증 및 출시까지 가속화하는 솔루션이다.

그리고 5G UE 및 기지국 제조 테스트 솔루션은 5G NR 인프라 장비와 무선 콤포넌트의 대량 양산 테스트를 간소화한다. 5G mmWave 파형 생성 및 분석 테스트베드는 제품의 수명 사이클 전반에서 기지국 특성화 및 5G mmWave MIMO 테스트를 가속화한다.

키사이트의 PROPSIM 5G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실험실 환경에서 5G 다중 모드 디바이스와 기지국 성능의 현실적이고 반복 가능한 종합적인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설계한다.

또한 Nemo Outdoor 5G NR 드라이브 테스트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의 측정과 모니터링을 위한 확장 가능한 드라이브 테스트 및 벤치마크 툴로서, 현재 5G NR 측정을 위해 Qualcomm X50 모뎀과 호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