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화에 최적화된 LED칩 출시
상태바
로옴,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화에 최적화된 LED칩 출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6.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은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이지만 전 세계에는 적색과 녹색의 구분이 어려운 P형, D형 색각자가 약 2억명이나 있어 색의 조합에 따라서는 오히려 정확하게 정보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또한, 색각에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개개인이 느끼는 색감이나 불편을 상상하기 어렵고, 주변 사람이 그러한 사실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과제도 있다.

이에 로옴이 화재 경보 시스템의 표시등이나 산업기기의 안전성 경고 램프, 공공 교통 기관의 정보 게시 등과 같은 기기의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화에 기여하는 1608 사이즈(1.6×0.8mm)의 청녹색 칩 LED (SMLD12E2N1W 및 SMLD12E3N1W)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의 1608 사이즈로 일본의 제3자 인증기관 NPO 법인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 협회 (이하 CUDO)의 인증을 취득한 LED 제품으로, 다양한 색각을 지닌 사람들을 배려하는 배색과 디자인 실현에 기여한다.

또한, 새로운 수지를 채용함으로써, 기존 에폭시 수지의 과제였던 광도 열화로 인한 제품의 수명 단축, 실리콘 수지의 과제였던 실장성을 좌우하는 몰드 강도를 각각 개선하여 고신뢰성을 확보했다.

자동차기기 신뢰성 규격 AEC-Q102에 준거하는 제품 라인업도 구비하여,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자동차 및 산업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