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olid Edge 2021 버전 발표
상태바
지멘스, Solid Edge 2021 버전 발표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07.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Solid Edge 소프트웨어의 2021 버전을 출시했다. 2021 버전에는 새로운 서브디비전 모델링(subdivision modeling)과, 성능이 개선된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등 향상된 설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 제품에서 제공하는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AI로 분석해 다음 단계를 예측하는 새로운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메이커별 3D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카데나스(CADENAS) 엔진인 3dfind.it와의 원활한 통합을 이용하면 설계 초기 단계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다.
 

킴볼(Kimball)의 R&D 엔지니어링 매니저인 리카르도 에스피노사(Ricardo Espinosa)는 “개인적으로 Solid Edge 2021 버전은 지난 수년간 출시된 Solid Edge 중 최고 버전이다”며, “그 이윤ㄴ 엔지니어들 입장에서 설계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많은 것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이 제품에서 서브디비전 모델링 기능은 매우 강력한데,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Solid Edge 환경에서 복잡한 곡면 형상을 제품 설계에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은 킴볼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구 및 제품 설계를 별도의 솔루션과 연계하지 않고도 Solid Edge 안에서 단일 프로세스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Solid Edge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이뤄진 기능 향상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2D 패널 레이아웃 설계
-열&유동과 구조 시뮬레이션 통합 수행
-포스트프로세서 DB 제공 및 다축 황삭 가공 지원
-로컬 PC에서 저장 중인 Solid Edge 설계 자료를 클라우드와 동기화하고 협업, 리뷰할 수 있는 Teamcenter Share 도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