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시상
상태바
다쏘시스템,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시상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8.1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이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새만금 군산 자동차 경주장에서 진행된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특별 부문 디자인 콘테스트인 ‘3D익스피리언스 상’의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시상했다.

3D익스피리언스 상에서 최우수상에는 경성대학교 AMG팀이, 우수상에는 호서대학교 CHALLENGER 팀이 차지했다.
 

전기자동차(EV) 기술 부문 종목에 출전한 경성대학교 AMG 팀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설계 및 해석 기능에 대한 우수한 이해도 및 활용도를 발휘하여 3D익스피리언스 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AMG 팀은 본선 대회 기술 부문 디자인 은상도 함께 거머쥐었다.

포뮬라 부문 종목에 출전한 호서대학교 CHALLENGER 팀은 플랫폼 상에서 인상적인 설계를 비롯해 뛰어난 협업 역량을 펼쳐 3D익스피리언스 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팀은 본선 대회 포뮬라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2년 연속 3D익스피리언스 상 수상팀이 대회 본상에 입상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14회를 맞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주최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자동차대회이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74개 대학, 117개 팀 소속 대학생들이 참가해 오프로드 차량인 바하(Baja), 온로드 차량인 포뮬러(Formula)와 전기자동차(EV) 차량을 직접 설계 및 제작하여 경연을 펼쳤다.

다쏘시스템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020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프랑스 본사 차원에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 3D 설계 및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인 카티아(CATIA), 시뮬리아(SIMULIA),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활용해 자작자동차를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