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FLIR 솔루션
상태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FLIR 솔루션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0.09.2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열(피부온도상승, EST)검사에서부터 비접촉식 횡단보도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FLIR는 우리사회가 앞으로 공간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할 기법/절차에 자주 사용될 카메라 제품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다. FLIR 솔루션은 공항, 병원, 각종 매장 등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이는 데에도 사용되고 있다.

발열(피부온도상승)검사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할 경우, 검사대상의 체온을 원거리에서 측정하여 쉽게 이해가 가능한 이미지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검사대상과 접촉하거나 검사대상에 가까이 접근할 필요가 없다. 비접촉식 선별 도구로 사용되는 FLIR 열화상 카메라는 피부표면의 온도 차이를 감지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징후일 수 있는 발열증세를 보이는 사람이 별도의 의료검진이 필요한 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발열을 감지한 경우에도 사람의 격리여부를 결정하는 관련 당국은 반드시 부가적인 검사를 이용하여 감염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FLIR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공항, 병원, 사무실, 공장 및 기타 기관에서 시행되는 발열검사는 질병의 감염징후를 포착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업무중단 사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침습적 검사기법이다. 모든 발열 검사계획은 각 건물과 업무조건에 맞게 세워야 하며, 입구에 삼각대와 FLIR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건물에 출입하는 사람에 대한 발열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사람이 건물로 들어왔을 때, 카메라 앞 표시된 지점에 서서 잠시 동안 발열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설수용 인원관리 솔루션
FLIR 인원 카운팅 솔루션은 한 공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 지 자동으로 추적해줌으로써 매장 등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원하고 이용인원의 과밀집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시간 고객대면 디스플레이는 사람들에게 허용출입 인원의 한도를 안내하고 시설이 최대 수용인원에 도달하면 해당 사실을 알려주어, 임직원의 시간을 절약하고 감염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덜어준다.

FLIR 시설수용 인원관리 솔루션은 Brickstream 인원 추적 카메라를 활용하여 동급 최고의 스테레오 비전을 이용해 비침습적인 방식으로 각각의 사람을 추적(각 개인은 식별 불가능)한다. 이는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동시에 매장 등이 과밀해지는 상황을 방지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카메라는 각 출입구의 천장에 설치되며, 마스터 카메라는 해당 위치에 있는 모든 카메라에서 사람의 출입횟수를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수용인원을 계산한다.

어떤 카메라가 필요할까?
우리 사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현실에 적응함에 따라, FLIR는 사람, 기업 및 기타 주요기관의 안전을 확보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설관리팀에서 현재 열화상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발열검사에 필요한 장비를 이미 갖추고 있을 수도 있다. FLIR 카메라의 경우, Exx-시리즈, T-시리즈, 그리고 A-시리즈 카메라가 발열검사에 활용된다.

이외에도 FLIR는 발열검사를 위한 별도의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FLIR Axxx-EST, FLIR T5xx-EST, 및 FLIR Exx-EST 시리즈 카메라는 검사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담당자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모든 사용자가 체온측정을 받을 때에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최근 출시된 FLIR Brickstream 3D Gen2 시설수용 인원관리 솔루션은 유동인구의 이동량이 많고 수용인원이 제한된 시설 내에서 현재 인원을 자동으로 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