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VSI 랩스, 자율주행차 개발서 협력
상태바
지멘스-VSI 랩스, 자율주행차 개발서 협력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0.10.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VSI 랩스(VSI Labs)와 협력하여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을 더욱 고도화 한다.

이번 협력에 따라 VSI Labs Capability Demonstrator를 구동하는 모든 프로세서·전자·센서와 시스템을 검증 및 테스트하기 위한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생성에 지멘스의 PAVE360 플랫폼이 활용된다.

VSI Labs Capability Demonstrator는 동급 최강의 자동차 기술 선도 기업들의 부품을 갖추고 VSI 솔루션 엔지니어들에 의해 통합된 고급 AV 개발 차량이다.

자료에 따르면 지멘스의 프리 실리콘(Pre-Silicon) 자율 검증 환경 PAVE360은 자동차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다중공급자가 협력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PAVE360은 시뮬레이션 기능을 확장해 프로세서를 넘어 자동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서브시스템, 전체 차량 모델, 센서 데이터의 융합, 교통 흐름, 심지어는 자율 주행 차량이 궁극적으로 다니게 될 스마트시티 시뮬레이션까지 포함하는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

지멘스와 VSI 랩스는 전자 제품, SoC(System-on-Chip), 센서 및 VSI 데모 차량의 기계적 수준의 시스템 기능에 대한 디지털 트윈 기술 검증을 시작으로, 여러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서는 멘토의 Veloce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플랫폼을 사용해 SoC 기능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