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Open RAN 솔루션 포트폴리오 공급
상태바
키사이트, Open RAN 솔루션 포트폴리오 공급
  • 김종율 기자
  • 승인 2021.03.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벤더 및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O-RAN 표준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멀티벤더 5G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 성능, 적합성, 보안을 검증할 수 있는 솔루션을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선보였다.

대부분의 이동통신 사업자는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O-RAN 얼라이언스(Alliance)에서 지정한 사양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가상 무선 접속망(RAN) 아키텍처를 배포하고 있다. 그러나 멀티벤더 네트워크로의 전환은 상호 운용성 및 성능 관련 복잡성을 초래한다.

키사이트가 공급하는 솔루션을 활용하면 RAN 에지부터 5G 코어(5GC), 그리고 조기 사전 실리콘 개발부터 시스템 통합에 이르는 포괄적인 테스트로 성능 수준을 충족할 수 있다.

키사이트 네트워크 액세스 그룹 부사장 및 총괄 관리자인 지암파울로 타디올리(Giampaolo Tardioli)는 “무선 장치(O-RU), 분산 장치(O-DU), 중앙 장치(O-CU), RIC(RAN Intelligent Controller)의 벤더는 성능을 검증하고 네트워크 요소 간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고 최신 O-RAN 및 3GPP 사양을 준수하기 위해 통합 및 가상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키사이트의 포괄적인 Open RAN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사용하면 이 에코시스템이 모든 프로토콜 스택 수준에서 구성요소를 검증할 수 있어 하위 시스템이 예상대로 응집력 있게 작동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