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로데슈바르즈의 자동차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채택
상태바
리얼텍, 로데슈바르즈의 자동차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채택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2.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팹리스 IC 설계 업체인 리얼텍(Realtek)이 차량용 칩셋 개발에 필요한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표준 준수와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진보된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가속화는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요구하며,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차량 내 통신 기술의 발전을 필요로 한다. 최대 10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차량용 이더넷 기술은 미래 지향적인 기술로서, 차량 내 통신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를 완성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에서 정의한 엄격한 자동차 이더넷 사양에 대해 준수여부를 검증하는 것.

리얼텍(Realtek)은 멀티미디어 IC 설계 뿐 아니라 통신 네트워크 및 컴퓨터 주변장치 제품 개발에 오랫동안 주력해 왔다. 제품의 유효성 검증은 신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수행되어야 하며,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이러한 표준 준수 여부의 검증에 요구되는 측정 기기와 퍼포먼스를 자사의 고성능 측정기기와 픽스처 제품군으로 지원한다.

리얼텍의 부사장이자 대변인인 Yee-Wei Huang은 “R&S RTO2044 오실로스코프, R&S ZN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의 성능과 측정 용이성은 R&D 엔지니어에게 중요한 고려 사항이며, 두 제품은 오픈 얼라이언스 인증 자동차 이더넷 연구소인 UNH-IOL에서 레퍼런스 측정 장비로 이미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리얼텍은 오픈 얼라이언스(OA) TC10 웨어크업/슬립 모드를 지원하는 RTL9010(1000BASE-T1 PHY) 칩셋으로 OA TC12 시장에 진출했다. RTL9010은 업계 최초이자 세계에서 몇 안 되는 AEC-Q100 1등급 칩셋 중 하나로, 전력소모는 400mW에 불과하며,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내장함으로써 전력소모를 크게 줄이고, 부품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 칩셋은 12V/24V VBAT 파워 서플라이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