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코리아, 기술 세미나서 배터리 검사 적용사례 발표
상태바
코그넥스코리아, 기술 세미나서 배터리 검사 적용사례 발표
  • 신현성 기자
  • 승인 2022.02.1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그넥스코리아가 2월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2022 EV/수소차 부품 소재 핵심 기술 트렌드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에 참석했다.

여의도 전경련타워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양철민 박사, 수원대학교 박현호 교수 외에도 이레테크 및 엔켐 등 다양한 학계 및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이틀간 마련된 여러 세션을 통해 EV/수소차 산업의 동향을 짚어보고, 자동차 배터리 관련 핵심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코그넥스코리아의 김민수 전무는 연사로 참석해 글로벌 전기차(EV) 배터리 산업 트렌드와 전망, 배터리 품질관리 기준, 품질 검사에 대한 기술적 내용 등을 공유하고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배터리 품질검사의 효과성과 적용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기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안정적으로 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경제적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효율적인 품질관리 솔루션이 필수다.

코그넥스는 전기차 배터리의 품질 보장을 위해 제조 공정 자동화에 적용할 수 있는 머신 비전 딥러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머신 비전 딥러닝 솔루션은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 센서, 식별 및 네트워크 솔루션은 고품질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짧은 시간에 내에 제품의 불량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공정에 대한 모니터링과 전수 검사로 최종 출하 불량 판정까지 가능하게해 효율을 극대화했다.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전무는 “최근 전기차 배터리 공장 자동화가 경쟁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높은 생산 효율성을 입증한 코그넥스의 딥 러닝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고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더불어 글로벌 레퍼런스를 적극 활용해 배터리 품질관리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