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EV TCR 팀과 계약 체결 … 헨켈
상태바
NEXTEV TCR 팀과 계약 체결 … 헨켈
  • 김종율 기자
  • 승인 2015.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뮬러E’ 2차 시즌서도 파트너십 유지

세계 최초로 진행되는 전기 자동차 경주 시리즈인 ‘포뮬러E(Formula E)’의 첫 시즌이 9개월 간의 경기 끝에 지난 6월 종료됐다. 뒤이어 ‘포뮬러E’ 2차 시즌이 기대 속에 10월 24일(토) 베이징에서 또 다시 개막됐다. 여기서 헨켈(Henkel)은 혁신적인 접착 기술과 코팅 솔루션을 통해 NEXTEV TCR 팀과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계속 유지했다.

NEXTEV TCR팀은 지난 시즌 선수권 대회에서 4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이 팀이 지난 2005년 발족한 이후 국제 자동차 경주에서 세운 최고 기록이다. 이 중국 자동차 경주 팀의 브라질 출신 선수인 넬슨 피케 2세(Nelson Piquet Jr)는 총 144점을 획득하여 개인 선수권 경주에서 우승함으로써 최초의 포뮬러E 대회 우승자가 됐다.

특기할 점은 제2 시즌의 경주 규칙이 제1 시즌의 것과 달라 각 참가 팀들이 전기모터·인버터 및 기어박스 등이 포함된 자신의 동력 전달 장치를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다는 것. 이에 따라 동력 변속기 제조업체인 옴니 기어(Omni Gear)가 중국 팀과 협력하여 경주용 자동차의 전기 기어박스와 동력 전달 장치를 공동으로 개발했는데, 전기 자동차 업계와 헨켈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공동 개발 활동을 가속화시켰다.

헨켈은 단순히 접착제·밀폐제 및 기능성 코팅제 제조업체에 그치지 않는다. 세계 각국에 있는 500여명에 달하는 회사의 엔지니어들이 언제·어디서나 자동차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서도 헨켈은 전세계 시장에 진출해 있는 강점을 이용하여 NEXTEV TCR팀에게 현장 기술 지원과 첨단 접착제 제품 및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